이케아 코리아, 재활용품으로 만든 첫 주방가구 도어 출시

2017.02.08
comments : 2 view : 1860



만약 플라스틱이 재활용 된다면 지구 쓰레기의 절반은 없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필자의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알았는지 이런 제품이 나온다. “쿵스바카(KUNGSBACKA)” 라는 이름도 귀여운 소재의 주방가구 도어는 쿵스바카는 이케아의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전략이라는 슬로건 하에 이케아 주방 제품군 중 처음으로 페트병 및 폐목재를 재활용해 탄생한 제품이다. 특히 FSC 인증을 받은 재활용 목재에 페트병을 이용해 개발한 신소재인 플라스틱 호일로 표면을 코팅한 것이 특징이다.

D.I.Y가 유행해 개인이 집을 꾸미는 일이 많아지면서 단순히 인테리어에서 그치지 않고 소재, 디자인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개조(?)하는 영역까지 왔다.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소비자를 잡기위해 이케아는 이탈리아의 신소재 회사인 3B와 협업하여 쿵스바카라는 이름의 제품군을 만들어 냈다. “기존 플라스틱 소재 제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었다, 가격 및 품질 모두 만족 할 것이다라며 친환경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개인적으로 구매자가 많은 대형가구회사들이 앞으로 친환경 제품군을 많이 내준다면 사회적으로도 브랜드의 이미지로도 플러스가 된다고 생각한다. D.I.Y 족에 환경까지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이케아를 방문해보길 바란다.












 

클립하기 좋아요

COMMENT (2)

  • 13 거품안넘치게따라줘(tpfuswjr1)

    No.1 / 2017-02-09 08:52:31

    결혼하면 이케아 제품으로 다 꾸미고 싶다
    0 0
  • 6 대티치(daetichi)

    No.2 / 2017-02-09 17:20:51

    이케아가 가성비는 최고져
    0 0

popular list

  • 브라운브레스 x 태극당 2017년 프로젝트비 전시

    브라운브레스(Brownbreath)가 2017년 Project B 전시를 태극당에서 6월9일부터 개최하고 있다.브라운브레스는 2013년부터 바..

  • 최첨단 인체공학 기술과 스포츠 컬쳐의 만남 Mo Sports

    2족 보행을 하는 우리에게 두 발은 너무나 중요한 존재이다. 사람은 두 발로 딛고 일어나 걷고 달린다. 이렇게 많은 곳을 다니..

  • BANA,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전시 선곡

    비스츠앤네티이브스(이하 BANA) 소속 아티스트들이 서울시립미술관의 전시 음악을 선곡해서 들려준다.서울시립미술관은 오늘 5..

TOP

쪽지보내기
작성글보기